수질 모니터링 비행체 및 수질 모니터링 시스템

WATER QUALITY MONITORING FLIGHT VEHICLE AND WATER QUALITY MONITORING SYSTEM

수질 모니터링 비행체(100)는 수질 모니터링 비행체(100)를 구동하는 구동부(115), 타겟 좌표 위치를 입력받는 좌표 입력부(120), xy 좌표 위치를 측정하는 GPS 모듈(131) 및 고도를 측정하는 고도측정 모듈(132)을 포함하여 수질 모니터링 비행체(100)의 현재 좌표 위치를 판단하는 위치 결정부(130), 타겟 좌표 위치에서 채수하고 수질을 검사하는 수질 측정부(150); 및 타겟 좌표 위치 및 현재 좌표 위치에 따라 수질 모니터링 비행체(100)가 타겟 좌표 위치에 위치하도록 구동부(115)를 제어하고, 타겟 좌표 위치에 수질 모니터링 비행체(100)가 위치하면 수질 측정부(150)가 작동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140)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