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 셀룰로오스 섬유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용융방사에 의해 제조된 셀룰로오스 아세테이트 섬유를 단시간 내에 가수분해하여 강도가 향상된 셀룰로오스 섬유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장력이 주어진 셀룰로오스 아세테이트 섬유를 금속염이 함유된 알칼리 용액에 넣어 가수분해시킨 후, 세척과 건조의 과정을 거쳐 셀룰로오스 섬유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셀룰로오스 아세테이트 섬유의 용융 방사 후에 단시간에 가수분해함에 의해 셀룰로오스 섬유의 제조가 가능하여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동시에, 높은 인장강도를 갖는 셀룰로오소 섬유의 제조가 가능하여 고강도가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제품에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