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어라운드 뷰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

Around view system of vehicle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구조광 방식을 이용한 차량용 어라운드 뷰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구조광 방식을 이용한 차량용 어라운드 뷰 시스템은 기설정된 일정 주기 마다 차량의 주변 환경에 대한 영상을 획득하는 이미지 센서, 상기 이미지 센서에 대응하여 적외선 대역의 배경광원을 발생시키는 제1 광원 모듈, 상기 이미지 센서에 대응하여 적외선(IR) 대역의 기설정된 구조광 패턴을 발생시키는 제2 광원 모듈을 포함하는 복수의 영상 센서부, 및 상기 이미지 센서들과 상기 제1 광원 모듈들이 함께 동작 시 획득되는 IR 배경 영상들과 상기 이미지 센서들과 상기 제2 광원 모듈들이 함께 동작 시 획득되는 IR 구조광 패턴 영상들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 주변의 객체를 검출하며, 상기 IR 배경 영상들을 이용하여 어라운드 뷰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처리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