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를 이용한 홀로그램 터치 인식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카메라를 이용한 홀로그램 터치 인식방법에 관한 것으로, (a) 복수의 스테레오 카메라 및 적어도 하나의 깊이 카메라로 촬영된 뷰(view) 영상을 일치시키기 위해 영상 보정하는 단계; (b) 상기 복수의 스테레오 카메라 및 적어도 하나의 깊이 카메라로 홀로그램 발생부에서 생성한 홀로그램 영상을 포함하는 3D 영상을 실시간으로 촬영하는 단계; (c) 터치 인식부에서 상기 스테레오 카메라에서 촬영된 3D 영상과 상기 깊이 카메라에서 촬영된 3D 영상을 비교하여 상기 홀로그램 영상을 인식하고, 상기 홀로그램 영상의 공간상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 (d) 터치 인식부에서 사용자가 상기 홀로그램의 영상에서의 공간상에 터치하는 터치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이와 같은 본 발명은 이와 같은 본 발명은 여러 가지 카메라를 이용하여 공간상의 홀로그램을 직접 터치하고 이를 인식할 수 있는 간단하고 용이한 방법을 제공하게 되고, 카메라 외에는 다른 센서를 사용하지 않고 또한 사람에 몸에 부착하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아무런 부가적인 장치 없이 공간상의 홀로그램과 서로 자연스럽게 인터페이스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