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지대를 주행하는 차량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레이더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사각지대를 주행하는 차량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레이더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레이더 장치를 이용한 차량 모니터링 방법에 있어서, 상기 레이더 장치는 근거리 감지 영역 및 원거리 감지 영역에 대응하도록 레이더 신호를 발사하는 단계, 상기 레이더 신호를 통하여 상기 근거리 감지 영역 또는 원거리 감지 영역을 통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단계, 상기 근거리 감지 영역에서 상기 차량이 마지막으로 감지된 제1 시점으로부터 기준 시간 내에 상기 원거리 감지 영역에서 상기 차량이 감지되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기준 시간 내에 상기 원거리 감지 영역에서 상기 차량이 감지되지 않은 경우 상기 차량에 이상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레이더 센서의 자체적인 시야 한계나 외부 환경적인 요인으로 발생하는 사각지역 내에 차량 위치를 능동적으로 예측하고 사고의 발생 유무 탐지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레이더 장치는 사고 발생한 경우에 예상되는 차량의 위치를 제공하므로 사고 수습 시 구조 및 탐색 시간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