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채널 기반의 레이더 장치 및 그것을 이용한 가상 채널 생성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가상 채널 기반의 레이더 장치 및 그것을 이용한 가상 채널 생성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복수의 수신 채널을 포함하는 레이더 장치를 이용한 가상 채널 생성 방법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수신 채널에 수신되는 각각의 채널 신호를 디지털 신호 처리하는 단계와, 기 설정된 채널 신호의 조합을 기초로 상기 채널 신호 중에서 선택된 채널 신호 간을 곱셈 연산하여, 상기 수신 채널의 개수보다 많은 복수의 가상 채널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가상 채널 신호들을 이용하여 타겟 각각에 대한 거리, 속도,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레이더의 가상 채널 생성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복수의 수신 채널에 각각 수신되는 채널 신호 간을 곱셈 연산하는 것을 통해 새로운 가상 채널 신호들을 생성하여 수신 채널의 개수를 가상으로 증가시킴으로써 탐지 가능한 타겟의 개수 및 각도 추정의 해상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