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흡수층 표면에 포타슘 처리를 통한 CZTS계 박막 태양전지의 제조방법

METHOD FOR MANUFACTURING CZTS-BASED THIN FILM SOLAR CELL BY POTASSIUM TREATMENT ON SURFACE OF ABSORBER LAYER

본 발명은 박막형 태양전지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광흡수층 열처리 공정 후에 광흡수층 표면에 포타슘(potassium)을 처리하여 pn 동종접합(pn homojunction) 형성을 원활하게 하여 전지의 전기적 특성 및 광전변환효율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