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상황을 모사한 로봇 주행 시험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붕괴 상황을 모사한 로봇 주행 시험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트랙의 복수의 구간을 따라 각각 설치되며 상기 트랙을 주행하는 로봇을 감지하는 복수의 센서 모듈과, 상기 트랙의 설정 지점에 설치되며 제어 신호를 기초로 낙하물을 하강시키는 낙하 모듈, 및 상기 센서 모듈의 감지 정보로부터 획득되는 로봇의 위치 또는 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로봇이 상기 설정 지점에 도달하는 시점을 연산하며 상기 도달 시점을 기초로 생성한 상기 제어 신호를 상기 낙하 모듈로 전송하는 제어 모듈을 포함하는 붕괴 상황을 모사한 로봇 주행 시험 시스템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붕괴 상황을 모사한 로봇 주행 시험 시스템에 따르면, 실제 붕괴 상황을 모사한 낙하물을 주행 중인 로봇을 향해 낙하시켜 붕괴 재난 현장에서 발생하는 낙하물과의 충돌 및 회피 상황을 객관적이고 정량적으로 재현할 수 있으며 재난 로봇의 성능 평가에 활용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