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디이소프로필-3,4-디페닐-2,5-실롤 공중합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전지용 음극활물질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전지

Anode active material for lithium secondary battery containing 1,1-diisopropyl-3,4-diphenyl-2,5-silole and lithium secondary battery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리튬 이차전지용 음극활물질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전지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1,1-디이소프로필-3,4-디페닐-2,5-실롤(DPS) 공중합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전지용 음극활물질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1,1-디이소프로필-3,4-디페닐-2,5-실롤 공중합체를 음극활물질로서 사용한 리튬 이차전지는 기존 흑연소재의 전극보다 구조의 큰 스트레스가 없이 우수한 용량값과 안정된 배터리 특성을 나타내고, Li 원천의 손실 없이 용량 유지가 가능하며, 기존 흑연재료보다 가볍기 때문에 휴대용 장치(portable device)의 리튬 이차전지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