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난트리딘 유도체 화합물 및 이를 이용한 유기전계발광소자

Abstract

본 발명은 페난트리딘 유도체 화합물 및 이를 이용한 유기 전계발광소자에 관한 것으로, 상기 페난트리딘 유도체 화합물은 6-페닐 페난트리딘에 질소원자(N)를 포함하는 헤테로고리 화합물이 최소 2개 이상 치환됨으로써, 고효율, 장수명 및 고색순도가 가능하며, 이를 포함하는 유기 전계발광소자는 고휘도, 색재현 범위가 우수한 풀칼라 디스플레이의 구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OLED TV 구현에도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