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 조절이 가능한 기계적 발광 복합필름 및 이의 색 조절방법

Abstract

색 조절이 가능한 기계적인 방식으로 발광하는 복합필름 및 이의 색 조절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 예들은 가해지는 기계적인 에너지에 의해 발광하는 적어도 2개 이상의 응력발광 재료와, 상기 응력발광 재료에 외부에서 가해지는 기계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응력전달 재료의 혼합물로 구성되되, 상기 적어도 2개 이상의 응력발광 재료 중 제1 응력발광 재료의 제1 발광 스펙트럼과 상기 제2 응력발광 재료의 제2 발광 스펙트럼은 서로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