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량 작업 현황 모니터링 시스템 및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MONITORING WORK STATUS OF SURVEYING

본 발명은 측량 작업 현황을 모니터링하여 오측량 등을 방지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측량 작업 현황 모니터링 시스템은 측량 정보 및 자신의 현재 상태 정보를 통신부를 통하여 전송하는 측량기기 및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저장 관리되는 측량 정보 및 측량 기기의 현재 상태 정보를 수신하여, 이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측량 관제 센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