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매질을 이용한 복제 방지 시스템 및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COPY PROTECTION USING RANDOM MEDIA

본 발명은 랜덤매질(random media)를 이용하여 객체(화폐, 신분증, 신용카드 등)의 위복제 여부를 판별하여 복제를 방지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랜덤매질을 이용한 복제 방지 시스템은 랜덤매질을 포함하는 객체 및 객체 상에 광원을 조사하고, 랜덤매질에 의하여 형성된 문양을 이용하여 객체의 복제 여부를 판독하는 판독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