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섬유격자 제작방법 및 이를 이용한 온도 측정 방법

METHOD FOR FABRICATING FIBER GRATING AND MEASURING TEMPERATURE

본 발명은 와이어 또는 리본 및 변형이 가능한 지지대를 활용하여 격자를 형성하는 광섬유 격자의 제작 방법 및 광섬유 격자의 투과율의 변화량을 측정함으로써 온도 센서 등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