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금속 산화물 나노튜브의 제조방법

A method for the preparation of porous metal dioxide nanotube

본 기재는 (a) 금속-아세틸아세토네이트 전구체 및 폴리머를 함유하는 방사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b) 상기 방사 용액을 전기 방사시켜 나노복합 매트(nanocomposite mat)를 제조하는 단계; 및 (c) 상기 나노복합 매트를 하소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공성 금속 산화물 나노튜브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