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영역 영상의 선택을 위한 도구 및 이를 이용한 선택 방법

Tool for selection of image of region of interest and its use of selection method

본 발명은 관심영역 영상의 선택을 위한 도구 및 이를 이용한 선택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도구에 부착되는 카메라의 좌표계를 CCD 이미지센서에 수직한 방향은 Z축, 세로방향은 Y축, 가로방향은 X축으로 하되, 상기 도구의 앞뒤방향 움직임과 Z축은 직각으로, X축은 평행이 되도록 도구에 부착한 카메라와, 상기 도구에 관심영역 영상의 선택 작동을 위해 설치된 온/오프 스위치를 포함하여, 광각 촬영기에 의해 촬영된 영상 중 도구의 움직임에 따른 이동거리를 상기 도구에 설치된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이미지들의 영상처리를 통한 카메라의 3축 중 어느 한 축의 회전정보를 이용하여 결정하고, 이를 통해 상기 도구의 위치변화를 알아내어 최종적인 관심영역(ROI)의 영상을 표시하도록 한 것이며, 도구를 사용하는 사람이 직접 관심영역(ROI)의 영상을 선택하여 표시할 수 있으므로 보고자 하는 관심영역(ROI)의 영상을 최소의 인원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볼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