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운전자를 위한 차량 안전 경고음을 발생시키는 안전 경보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고령 운전자에 적합한 경고음을 발생시키는 안전 경보 시스템을 개시하고 있다.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고령 운전자를 위한 차량 안전 경고음을 발생시키는 안전 경보 시스템은 차량의 운행 속도를 감지하여 안전 운행에 필요한 기초 정보를 생성하는 속도 정보 생성부, 차량 외부의 변화 또는 운전자의 신체적 변화를 감지하여 안전 운행에 필요한 기초 정보를 생성하는 상황 정보 생성부, 상기 속도 정보 생성부 또는 상황 정보 생성부에서 생성된 기초 정보를 이용하여 경고음을 발생시키는 경고음 발생부를 포함하며, 상기 경고음 발생부는 고령 운전자를 위한 경고음이 발생되도록 3kHz 대역의 주파수를 가지도록 경고음을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