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터에 결합된 마이크로 로봇

Abstract

【요약】   (수정유) 【과제】카테터 수술을 위해 카테터의 일단에 일체적으로 결합 또는 부착되는 마이크로 로봇 및 기준 마커에 의한 수술 중 촬영 화상의 위치 맞춤 방법을 제공한다. 【해결 수단】본 발명은 마이크로 로봇, 특히 카테터 수술을 위해 카테터 10의 일단에 일체적으로 결합 또는 부착되는 마이크로 로봇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카테터에 결합된 마이크로 로봇은 종래의 방식보다 얇은 카테터를 이용해 조향 기능 동작 및 드릴링 기능 동작을 독립적으로 실시할 수 있고 병변부로의 투입이 원활하고 정밀한 조향을 가능하게 해 개통 시의 외상 및 감염증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선택도】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