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형 실내 운동 기구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CONTROL APPARATUS FOR VIRTUAL REALITY INDOOR EXERCISE EQUIPMENT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체감형 실내 운동 기구 제어 장치 및 그 방법에 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체감형 실내 운동 기구 제어 장치는 도로별 3차원 영상데이터가 저장된 저장부와, 저장된 3차원 영상데이터 중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도로에 대한 3차원 영상데이터에 포함된 해당 도로의 경사각에 대응하여 부하 제어 신호를 생성하고, 부하 제어 신호를 상기 실내 운동 기구에 전송하는 부하 제어부 및 실내 운동 기구로부터 수신한 구동 속도에 대응하도록 상기 3차원 영상데이터의 재생 속도를 조절하여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송하는 영상 제어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실내 운동 기구의 구동 속도에 맞춰 실제 촬영된 도로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로 하여금 실제 외부에서 촬영된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면서 운동하고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어 지루함을 덜 느끼게 되고 이에 따라 운동 시간이 증가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