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 및 그 멀티홉 릴레이 전송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적응성 빔 기반 통신시스템 및 그 멀티홉 릴레이 전송 방법은 인프라가 데이터를 전송하는 목적차량을 스케줄링하고, 목적차량의 통신상태를 판단한 결과에 따라 목적차량에 데이터를 직접 전송하는 직접 전송하거나 다른 차량 중에서 선택된 릴레이 차량를 통해 데이터를 목적차량에 전송하는 멀티홉 전송한다. 릴레이 차량은 인프라의 서비스 영역내에 있고 스케줄링이 되지 않은 차량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