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현장검사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휴대용 현장검사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임의 파장의 광원을 조사하는 광원부, 그리고 상기 광원부의 하부에 대응하는 부위에 상기 광원이 통과되는 핀홀이 형성되어 있는 광원 가이드부를 내장하는 상부 몸체, 및 상기 상부 몸체의 하부에서 상기 상부 몸체와 동일 길이 방향으로 결합 가능하고 상기 광원을 이용하여 바이오 샘플의 촬상 이미지를 획득하는 하부 몸체를 포함하며, 상기 하부 몸체는, 상기 바이오 샘플이 내장된 칩이 장착 가능한 칩 장착부, 그리고 상기 상부 몸체와 결합 시에 상기 바이오 샘플을 투과한 광원을 이용하여 상기 칩의 하부에서 상기 바이오 샘플의 촬상 이미지를 센싱하는 이미지 센서를 내장하는 휴대용 현장검사 장치를 제공한다. 상기 휴대용 현장검사 장치에 따르면, 이미지 센서를 기반으로 하는 휴대형 POCT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소형의 저가로 구현 가능하며, 사용성 및 휴대성이 높아 플랫폼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복잡한 배열 조작이 필요한 렌즈의 구조가 생략되어 기존에 비하여 부피가 작으며, 보다 넓은 시야로 바이오 샘플을 측정할 수 있으며 측정 시간 또한 단축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