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인식을 이용한 자동차 가감속 정보 추출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패턴 인식을 이용한 자동차 가감속 정보 추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의 주행 시 발생되는 주행과 관련된 로우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로우 데이터를 가공하여 주행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주행 정보로부터 특징을 추출하는 단계, 그리고 패턴 인식 모델을 통하여 도로 상황을 고려한 현재 차량의 가감속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른 패턴인식을 이용한 자동차 가감속 정보 추출 장치 및 그 방법에 따르면, 차량의 주행정보를 이용하여 자동차의 가감속 정보를 추출하기 위한 것으로서, 단순히 속도를 미분하여 가속도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도로 상황(언덕길, 내리막길, 커브길)을 고려한 가감속 정보를 추출함으로써 운전자에게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하여 연료 소모량을 줄이는 에코 드라이빙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