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주변 소음 상황에 따라 경고음을 발생시키는 안전 경보 제공 방법 및 시스템을 개시하고 있다.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주변 소음 상황에 따라 경고음을 발생시키는 안전 경보 제공 시스템은 차량 정보 기기의 소음, 차량 내부 공간의 소음, 또는 차량 외부에서 발생하는 소음 중 하나 이상을 감지하는 소음 감지부, 상기 소음 감지부가 감지한 소음을 평가하여 조절하는 제어부, 및 경고음을 발생시키기 전에 상기 감지한 소음에 대하여 소음 대비 신호(S/N)의 비율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경고음을 발생시키는 경고음 발생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