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인터페이스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광학 프로젝션에 기반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장치는 터치영역에 대응되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 영상을 프로젝션하는 프로젝션 모듈, 상기 터치영역에 대응되도록 적외선 패턴을 발생시키는 적외선 패턴 모듈, 상기 적외선 패턴에 대한 사용자의 입력을 감지하는 이미지 센서 모듈 및 상기 프로젝션 모듈, 적외선 패턴 모듈 및 이미지 센서 모듈을 제어하는 제어모듈을 포함하되, 상기 제어모듈은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 영상을 생성하여 상기 프로젝션 모듈에 제공하고, 상기 생성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영상에 포함된 입력 영역에 대응하는 상기 적외선 패턴을 생성하여 상기 적외선 패턴 모듈에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