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실시간 운영체제의 스케줄링 방법, 차량용 실시간 운영체제의 스케줄링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차량의 전자 제어 장치, 및 차량용 실시간 운영체제의 스케줄링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가능한 기록매체

Abstract

태스크 상태변화가 반드시 스케줄링과 태스크 컨텍스트 스위칭을 필요로 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구분하고, 상태변화에 따른 우선순위에 따라 차량용 실시간 운영체제 내 OS 스케줄러의 기능을 분산한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용 실시간 운영체제의 스케줄링 방법은, Running, Ready, Waiting, Suspended의 네 가지 상태 중 하나의 상태로부터 다른 하나의 상태로 변화하는 태스크의 상태변화 발생을 감지하는 단계; 상기 상태변화가 Waiting으로부터 Ready로의 변화이거나, Suspended로부터 Ready로의 변화인 경우, 제1 플래그를 On으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상태변화에 따라 새롭게 Ready 상태로 된 태스크의 우선순위가 현재 Running 상태의 태스크의 우선순위보다 높은 경우, 제2 플래그를 True로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차량용 실시간 운영체제의 스케줄러를 호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