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재활을 위한 휴대형 작업치료용 장치 및 방법, 이를 위한 스마트폰용 앱을 포함하는 장치

PORTABLE OCCUPATIONAL THERAPY APPARATUS AND METHOD FOR HAND REHABITATION, APPARATUS INCLUDING SMART PHONE APPLICATION FOR THE OCCUPATIONAL THERAPY

손 재활을 위한 휴대형 작업치료용 장치 및 방법, 이를 위한 스마트폰용 앱을 포함하는 장치가 개시된다. 손 재활을 위한 휴대형 작업치료용 장치는 손가락에 각각 부착되어 상기 손가락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손가락의 움직임에 따른 가속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센싱함으로써 상기 손가락 간의 상대적인 움직임을 측정하는 복수개의 상대위치 측정기, 상기 손가락에 각각 부착되어 상기 손가락에 진동을 제공하는 복수개의 진동기 및 상기 상대위치 측정기 및 진동기와 연결되어 상기 상대위치 측정기에서 센싱된 상기 위치 정보 및 가속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휴대 단말로 전송하고, 상기 휴대 단말로부터 상기 위치 정보 및 가속도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한 상기 진동기의 제어 명령을 수신하는 인터페이스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