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 고관절 재활 장치

Abstract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하지 고관절 재활 장치는, 장치 프레임; 장치 프레임에 장착되어 재활 대상자의 하지가 로딩되는 로딩부재 및 로딩부재와 연결되는 손잡이 부분을 갖는 재활부; 및 손잡이 부분이 착탈 가능하게 결합되며, 장치 프레임에 왕복으로 슬라이딩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어 손잡이 부분을 밀거나 당김으로써 로딩부재를 승강시키는 구동부;를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구동부에 손잡이 부분을 고정시키는 동작에 한해 수동으로 한 후 이후 구동부의 구동을 자동으로 수행함으로써 하지의 고관절에 대한 지속적인 재활을 수행할 수 있어 신뢰성 있는 재활 치료를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활의 자동화를 위해 구축되는 구성을 최소화하여 장치 구축에 소요되는 비용 증감을 억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