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의 위치 정보 탐지 장치

Apparatus For Detecting Position Information of Target

본 발명은 타겟의 위치 정보 탐지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타겟의 위치 정보 탐지 장치는 신호를 송출할 타임 슬롯의 수를 설정하고, 상기 각각의 타임 슬롯 별로 서로 다른 중심 주파수를 설정하며, 상기 각각의 타임 슬롯에 송출되는 신호의 대역폭을 설정하는 제어부, 하나의 송신 안테나를 이용하여 상기 각각의 타임 슬롯 별로 상기 설정된 신호를 송출하는 송신부, 복수의 수신 안테나를 이용하여 타겟에서 반사된 상기 신호를 복수의 타임 슬롯 별로 수신하는 수신부, 그리고 상기 수신된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타겟의 위치 정보를 추출하는 신호처리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의하면, 타겟의 위치 정보 탐지 장치를 이용함으로써, 수신 안테나가 복수의 타임 슬롯으로 나누어 신호를 수신하므로 레이더 시스템에 사용되는 수신 안테나의 개수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복수의 송신 안테나가 담당하던 관측 시야를 하나의 송신 안테나로 구현하여 레이더 시스템에 사용되는 송신 안테나의 개수를 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