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에드혹 네트워크에서 송신 차량으로부터 목적지 차량으로 데이터를 전달하는 방법

Method for transmitting data from a transmission vehicle to a destination vehicle in vehicle Ad-hoc network

본 발명은 차량 에드혹 네트워크에 관한 것이다. 일 구현 예에 있어서, 차량 에드혹 네트워크에서 송신 차량으로부터 목적지 차량으로 데이터를 전달하는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방법은 (a) 상기 송신 차량의 이웃 차량들이 비콘 정보들을 구하되, 상기 비콘 정보들 중 각 비콘 정보는 상기 이웃 차량들 중 상기 각 비콘 정보에 대응하는 이웃 차량의 식별 정보, 좌표 정보 및 밀집도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밀집도 정보는 상기 각 비콘 정보에 대응하는 이웃 차량과 교신 가능한 차량의 개수에 대응하는 단계; (b) 상기 이웃 차량들이 무선으로 상기 비콘 정보들을 상기 송신 차량으로 전달하는 단계; (c) 상기 송신 차량이 상기 비콘 정보들로부터 상기 이웃 차량들의 유효 거리들을 계산하되, 상기 유효 거리들 중 각 유효 거리는 상기 이웃 차량들 중 상기 각 유효 거리에 대응하는 이웃 차량의 상기 좌표 정보 및 상기 밀집도 정보의 함수인 단계; (d) 상기 송신 차량이 계산된 상기 유효 거리들에 따라 상기 이웃 차량들 중에서 상기 데이터를 전달받을 이웃 차량을 결정하는 단계; 및 (e) 상기 송신 차량이 상기 결정된 이웃 차량으로 상기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를 구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