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운영체제의 테스크 스케줄링 테이블을 이용한 테스크 관리장치 및 관리방법

Task Management Apparatus and Method used Task Scheduling Table of Real-time Operating System

본 발명은 운영체제가 콘텍스트 스위치를 위해서 참조하는 테스크 스케줄링 테이블을 배열로 구성하여 테이블을 단순화함으로써 운영체제의 실시간성 및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시간 운영체제의 테스크 스케줄링 테이블을 이용한 테스크 관리장치 및 관리방법에 관한 것으로, 일정 영역에 배열을 이용한 고정된 테스크 스케줄링 테이블을 구성하여 다수의 테스크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 운영체제에서 하나의 테스크를 실행하고, 콘텍스트 스위치의 발생을 판단하여 현재 테스크를 상기 메모리의 테스크 스케줄링 테이블에 저장하고 다음 실행될 테스크를 리딩하여 실행시키는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