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장치 및 그 인증 방법

AUTHENTICATION APPARATUS AND AUTHENTICATION METHOD THEREOF

인증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인증장치는, 기 등록된 사용자의 얼굴 정보 및 제스처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사용자 영상을 촬영하는 촬영부, 촬영된 사용자 영상에서 얼굴 영상을 추출하고, 얼굴 영상과 기 등록된 사용자의 얼굴 정보를 대비하여 얼굴 유사도를 측정하는 얼굴 인식부, 촬영된 사용자 영상의 각각의 프레임에 대한 차영상을 계산하고, 계산된 차영상을 이용하여 추출된 제스처 특징과 기 등록된 사용자의 제스처 정보를 대비하여 제스처 유사도를 측정하는 제스처 인식부 및 측정된 얼굴 유사도 및 제스처 유사도를 기초로 등록된 사용자인지를 판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