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 반사층을 포함하는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패턴 반사층을 포함하는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좀 더 상세하게는 서로 대향하는 제1 기판과 제2 기판; 상기 제1기판과 제2 기판 사이의 광전영역을 밀봉하는 제1 실링층; 산화-환원 이온 종을 포함하는 전해질이 상기 광전영역 내에 주입되어 형성되는 전해질층; 및 상기 광전영역에 대향하여 배치되고, 제2 기판 위에 형성하는 반사층을 포함하는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제1 기판을 통해 투과되어 광전영역을 거쳐서 제2 기판을 투과한 광을 광전영역 측으로 반사하는 패턴 반사층을 포함하여, 광전영역이 다시 한번 광을 흡수할 기회를 갖게 되므로, 광전영역의 광 흡수율이 향상될 수 있고, 이에, 광전변환 효율이 향상될 수 있다.또한, 패턴 반사층은 염료감응 태양전지의 제2 기판 위에 존재하여 일부 제2 투명전극에서 흡수되어 손실되는 광을 재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