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터를 제거하기 위한 레이더 신호 처리 장치 및 방법

Abstract

클러터를 제거하기 위한 레이더 신호 처리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레이더 신호 처리 방법은 송신 안테나를 통해 송신 레이더 신호를 송신하는 단계; 수신 안테나를 통해 상기 송신 레이더 신호가 오브젝트에 의해 반사된 수신 레이더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송신 레이더 신호의 전송 주기 별로 상기 수신 레이더 신호를 고속 푸리에 변환(FFT: Fast Fourier Transform)하는 단계; 변환된 수신 레이더 신호를 제로 도플러(Zero-Doppler) 필터링하여 수신 레이더 신호에 포함된 클러터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 및 클러터 성분이 제거된 수신 레이더 신호를 기초로 상기 오브젝트와 상기 송신 안테나 간의 거리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