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형 ECU 장치, 그 차량용 ECU 확장 방법/장치 및 차량

Abstract

본 발명은 외장형 ECU 장치, 그 차량용 ECU 확장 방법/장치 및 차량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외장형 ECU 장치 슬롯에 장착된 외장형 ECU 장치를 인식하고 외장형 ECU 장치의 ECU ID를 확인하는 외장형 ECU 장치 인식 단계; 확인된 ECU ID와 동일한 ECU ID를 갖는 내장형 ECU를 검색하는 내장형 ECU 검색 단계; 및 내장형 ECU를 외장형 ECU 장치로 대체하거나 보완하는 차량용 ECU 확장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ECU 확장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외장형 ECU 장치를 이용하여 차량용 ECU 확장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차량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거나 기존에 제공되던 차량 서비스보다 향상된 성능의 차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는 효과가 있다. ECU,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