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CW 레이더의 고정밀 주파수 추정 방법 및 고정밀 주파수 추정 장치

Abstract

FMCW 레이더의 고정밀 주파수/거리 추정시, 푸리에 변환에 관한 변환 정도, 즉 변환 포인트를 작은 것에서부터 큰 것으로 조정하여 수행 함으로써, 계산량을 줄이면서도 정밀도를 높게 유지하는 FMCW 레이더의 고정밀 주파수 추정 방법 및 고정밀 주파수 추정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FMCW 레이더의 고정밀 주파수 추정 방법은, 방출된 레이더 신호에 대해 타켓으로부터의 리턴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리턴 신호를, 제1 포인트로 1차 푸리에 변환하여 관심영역을 결정하는 단계와, 상기 리턴 신호를, 상기 제1 포인트 보다 큰 제2 포인트로 2차 푸리에 변환하여 비트 주파수를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관심영역을 고려하여, 상기 비트 주파수에 의한, 상기 타켓까지의 거리를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