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 기반 영상 처리에서 병렬적인 박스 필터링을 수행하는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영역 기반 영상 처리에서 병렬적인 박스 필터링을 수행하는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하고 있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영역 기반 영상 처리에서 병렬적인 박스 필터링을 수행하는 방법은 병렬로 연산할 MxN 크기의 병렬 화소 블록을 선택하는 제 1 단계, 상기 병렬 화소의 연산 영역인 KxL 크기의 마스크 영역 및 상기 마스크 M*N개가 중첩된 (M+K-1)x(N+L-1) 크기의 제 1영역에 포함되는 화소를 선택하는 제 2 단계, 상기 M*N개의 마스크 영역에 공통으로 포함되는 제 2 영역의 화소를 선택하여 제 2영역의 화소들에 대하여 연산한 결과를 중복 연산값으로 저장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중복 연산값을 이용하여 상기 병렬 화소 블록에 대한 블록 연산값을 연산하는 제 4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