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물질 감지 활성 표면용 고분자 링커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바이오 물질 감지 활성 표면 용도의 화합물에 관한 것이다: 화학식 1 상기 화학식에서, X는 산소, 황, 포스핀, 셀렌(selenium) 또는 아민 화합물이고, R1은 C1-C24 알킬렌기 또는 이며, Q는 산소, 질소 또는 황이고, R2는 C0-C12 알칼렌기이며, Z는 카르복실기, 아미노기, 이미드기 또는 에폭시기이고, n은 1-1000의 정수이며, m은 1-100의 정수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링커가 표면에 코팅된 고체 기질 및 상기 고체 기질을 포함하는 바이오칩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