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기반 무선통신을 적용한 화재 예방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전원단으로부터 신호를 입력받는 입력 신호부; 상기 입력 신호부를 통하여 입력된 상기 신호를 필터링하는 필터부; 상기 필터링된 신호를 기준전압 발생부로부터 제공되는 기준전압과 비교하여 아크 신호인지 판정하는 제 1 비교부; 상기 판정결과 상기 신호가 아크 신호인 경우 상기 신호를 증폭하는 증폭부; 상기 증폭된 신호와 다음 신호를 비교하는 제 2 비교부; 상기 제 2 비교부를 거친 아크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고, 상기 디지털로 변환된 아크 신호가 기준 트립레벨 이상의 신호인지를 판정하며, 상기 디지털 아크 신호가 주변장치로부터 발생한 신호인지를 판단하여 아크 결함 신호인지 여부를 판정하는 아크 신호 변환부; 및 상기 아크 신호가 아크 결함 신호로 판별될 경우 트립신호를 출력하는 트립신호 발생부를 포함하는 아크 결함 검출기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아크 결함 신호의 발생을 감지하고, 상기 아크 결함 신호가 발생한 곳의 위치를 파악하는 아크 결함 검출기; 복수의 아크 결함 검출기와 연결되어, 상기 아크 결함 검출기로부터 아크 결함 신호를 수신하여 취합하는 중앙관제실; 및 상기 중앙관제실로부터 아크 결함 신호의 검출 사실을 통보받고, 이를 인근 관련 기관에 전송하는 서버를 포함하는 화재 예방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