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 프로토콜 통신에서 병렬 메시지를 처리하는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이종 프로토콜 통신에서 병렬 메시지를 처리하는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하고 있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이종 프로토콜 통신에서 병렬 메시지를 처리하는 방법은 이종의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노드들 간에 메시지를 교환함에 있어서, 제 1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제 1 노드로부터 제 1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제 1 메시지에서 송신할 데이터를 추출하여 제 1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하나 이상의 노드들에 할당된 제 1 메모리 영역의 제 1 주소 영역에 저장하는 단계, 룩업 테이블을 이용하여 제 2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하나 이상의 노드들에 할당된 제 2 메모리 영역의 제 2 주소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제 1 주소 영역 및 상기 제 2 주소 정보를 이용하여 데이터 송신을 요청하는 단계, 및 상기 데이터를 상기 제 2 주소 영역의 제 2 메모리 영역에 저장한 후, 상기 제 2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제 2 노드에게 상기 제 2 메시지를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 1 메모리 영역 또는 제 2 메모리 영역에 메시지를 저장하는 것은 다수의 메시지 디스패처에 의해 병렬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