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용자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조절 가능한 의복형 착용 로봇 및 무릎 근력 보조를 위한 의복형 착용 로봇

Abstract

본 발명의 착용자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조절 가능한 의복형 착용 로봇은, 와이어; 신체의 근력을 보조하기 위해 신체의 일지점에 착용되는 착용부; 상기 착용부 외면에 탈부착 가능하도록 결합되며, 상기 와이어의 일단이 결합되는 조절부; 및 상기 와이어의 타단이 결합되며, 상기 와이어에 동력을 제공할 수 있는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며, 무릎 근력 보조를 위한 의복형 착용 로봇은 착용자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조절 가능한 의복형 착용 로봇을 무릎에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