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집 주행 시스템, 이의 제어 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군집 주행 제어 방법에 있어서, (A) 군집 주행 그룹의 선두 차량이 군집 주행 그룹의 참여 차량 ID 및 각 차량의 상태 정보를 포함하는 BSM을 브로드캐스팅하는 단계; 및 (B) 상기 선두 차량이 상기 군집 주행 그룹에 참여한 모든 차량들이 BSM을 전송할 수 있는 시간인 TXOP limit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TXOP limit를 상기 SCI에서 점유하고, 상기 점유된 TXOP limit 구간동안 상기 군집 주행 그룹에 참여한 모든 차량들이 우선 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BSM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군집 주행 제어 방법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