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그 프레스 장치

Leg press apparatus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사용자의 힘이 작용되는 힘 작용부와, 상기 힘 작용부에 작용하는 부하를 생성하는 부하 생성부와, 상기 힘 작용부와 상기 부하 생성부를 연결하는 탄성 연결부와, 상기 부하 생성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탄성 연결부는 복수개의 탄성부재와 상기 탄성부재의 변위를 측정하는 변위 측정 센서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측정된 탄성부재의 변위를 이용하여 상기 탄성 연결부에 작용하는 상호 힘을 연산하고 상기 연산된 상호 힘을 기초로 상기 부하 생성부가 부하를 생성하도록 하는 레그 프레스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