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개골 내 압력 측정 장치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 예는, 유압에 의해 부피가 증가한 탄성체를 구비하고, 이와 같은 탄성체를 이용하여 본 발명의 압력 측정 장치가 두개골 내에서 고정되므로, 두개골의 손상을 야기하지 않고 두개골 내 압력을 측정할 수 있는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두개골 내 압력 측정 장치는, 복수 개의 레이어가 적층되어 형성되고, 복수 개의 레이어 중 하나의 레이어와 다른 레이어 사이 비접착 부위인 비접착부를 복수 개 구비하는 몸체부; 적어도 하나 이상 몸체부에 구비되고, 비접착부 중 제1비접착부에 유체가 유입되어 제1비접착부의 부피가 증가함으로써 형성되는 고정부; 몸체부에 구비되고, 비접착부 중 제2비접착부에 유체가 유입되어 제2비접착부의 부피가 증가함으로써 형성되며, 외부 압력을 감지하는 압력센서부; 몸체부에 구비되고, 비접착부 중 제3비접착부에 유체가 유입되어 제3비접착부의 부피가 증가함으로써 형성되며, 상기 고정부 또는 상기 압력센서부로 유입되는 상기 유체에 유로를 제공하는 유로부; 및 압력센서부와 연결되고, 압력센서부로부터 신호를 전달 받는 회로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