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표지 반자성 물질의 자기영동방법 및 비표지 반자성 물질의 자기영동장치

Abstract

본 발명의 목적은 비표지 반자성 물질의 자기영동방법 및 비표지 반자성 물질의 자기영동장치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기판상에 음각 자성재료층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음각 자성재료층 상으로 반자성 물질을 포함하는 자성유체를 도포하는 단계; 및 상기 자성유체가 도포된 자성재료층에 대하여 외부 자기장을 인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표지 반자성 물질의 자기영동방법을 제공하며, 이를 수행하기 위한 자기영동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표지되지 않은 반자성 물질을 외부 자기장 인가를 통하여 영동시킬 수 있게 되어, 예를 들어 모든 종류의 세포에 대하여 용이한 방법으로 용동이 가능하게 되고, 이에 따라 세포의 이동 및 분리가 필요한 다양한 연구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