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무선 통신 방법

Abstract

인지 무선 통신 방법이 개시된다. 본 인지 무선 통신 방법은 면허 유저가 송신한 신호를 비면허 유저가 수신하는 단계, 인공 신경망 알고리즘을 통해, 비면허 유저가 수신한 신호의 수신 전력에 따른 면허 유저의 전송 전력을 예측하는 단계, 지지벡터 머신을 통해, 예측된 전송 전력에 따른 면허 유저의 스펙트럼 점유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 및 면허 유저가 스펙트럼을 점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비면허 유저가 스펙트럼을 이용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