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크류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스마트 스크류는, 대상체의 고관절에 배치되는 쉘과, 상기 쉘의 내부면에 구비된 라이너를 포함하는 인공 관절을 관통하여 상기 고관절로 삽입되는 스크류 본체; 상기 라이너로부터 반사되는 음파 신호를 감지하는 결합층과, 음파 신호의 주파수가 결정되도록 형성된 압전층과, 음파 신호를 흡수하는 흡음층을 포함하는 트랜스듀서; 및 상기 라이너를 향하여 음파 신호를 발생시켜 상기 결합층에서 감지된 음파 신호를 수신하고, 수신된 음파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라이너의 두께를 측정하고, 측정된 라이너의 두께에 대한 데이터를 외부로 전달하는 처리 모듈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