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분광 이미징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모바일 분광 이미징 시스템은, 촬영 대상에 대하여 빛을 조사하는 광원 및 상기 촬영 대상에 대한 이미지를 촬영하는 촬영부를 포함하는 사용자 단말기; 및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장착되어, 상기 광원으로부터 방출된 빛에 의해 상기 촬영 대상에 대한 분광 이미지를 획득하는 분광 이미징 디바이스;를 포함하고, 상기 분광 이미징 디바이스는 상기 촬영 대상과 접촉하는 프로브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브에는 참조 타겟이 장착되어, 상기 촬영 대상에 대한 분광 이미지 및 상기 참조 타겟에 대한 분광 이미지가 동시에 획득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