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WIRELESS POWER TRANSFER SYSTEM)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은, 전력을 송신하는 복수 개의 송신 코일 안테나를 포함하는 송신부; 및 상기 복수 개의 송신 코일 안테나에서 송신된 전력을 수신하는 수신 코일 안테나를 포함하는 수신부;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 개의 송신 코일 안테나는, 제1 송신 코일 안테나; 및 상기 제1 송신 코일 안테나와 별개로 마련된 제2 송신 코일 안테나;를 포함하며, 상기 제2 송신 코일 안테나의 중심이 상기 제1 송신 코일 안테나의 자기장 상쇄되는 위치에 위치되어, 상기 제1 송신 코일 안테나 및 상기 제2 송신 코일 안테나 사이의 자기 결합(magnetic coupling)이 제거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