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측정시스템을 이용한 드로스 양 측정 시스템 개발

Development of dross height measurement system by using 3D sensor system

본 출원은 드로스 제거 제어장치, 드로스 적재 제어장치, 드로스 제거 방법 및 드로스 적재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의한 드로스 제거 방법은, 용융욕조를 촬영하여, 상기 용융욕조에 대한 2차원 이미지 및 3차원 깊이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용융욕조를 기 설정된 복수의 작업영역으로 구별하고, 상기 2 차원 이미지 및 3차원 깊이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작업영역 내에 형성된 드로스의 생성량을 각각 판별하는 단계; 및 상기 판별된 드로스의 생성량에 따라, 상기 작업영역 중 어느 하나를 상기 드로스를 제거하는 타겟영역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