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OBP 시스템의 오류율 예측 방법, 이를 수행하기 위한 기록매체 및 장치가 개시된다. OBP 시스템의 오류율 예측 방법은 우주 방사 환경에 따라 예측되는 OBP 구현 디바이스의 SEU 발생률(φdevice)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OBP 구현 디바이스의 SEU 발생률(φdevice)을 이용하여 OBP 시스템 구성을 재설치하는 스크러빙 한 주기 동안의 상기 OBP 구현 디바이스의 누적 SEU 발생률(γacc)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스크러빙 한 주기 동안의 OBP 구현 디바이스의 누적 SEU 발생률(γacc)에 따른 OBP 시스템 오류율(S)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